2019년 1월 세인트죠지 국제의대.수의대 입학생 오리엔테이션

작성자
SGU
작성일
2018-12-12 10:29
조회
1327
안녕하세요. 세인트죠지 국제의대.수의대입니다.
현재까지 최종적으로 15명의 한국 국적의 지원자분들이 2019년 1월 세인트죠지 국제의대. 수의대 입학이 결정되었습니다.

[2019년 1월 입학자]
- 의예과 : 4명
- 본과 : 5명
- 수의대 : 3명 (건국대 수의대 교환학생 1명 포함)
- Charter Foundation Program : 1명
- Postbaccalaureate : 2명

------------------------
# Charter Foundation Program
4년 MD과정 진학을 앞둔 학생들을 위한 한 학기 과정으로 기초의학 역량 강화 및 MD과정 학습을 위한 각종 준비를 목적으로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상위 레벨의 의생명과학 과정으로 구성되며, 이상심리학, 생화학, 인체 해부학, 예비 전문가 프로그램을 위한 학습 전략, 생리학, 분자 생물학 등의 과목을 이수하게 됩니다. 전 과정은 SGU 교수진이 관리하며, 입학과에서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MD과정에 진학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었는지에 대해 보다 심도있게 평가합니다. 전체 과정 이수 후, 프로그램 디렉터의 추천서를 받은 학생들을 4년 MD과정에 진학하게 됩니다.

# Postbaccalaureate 프로그램
문과학사학위 소지자로서 MD과정 진학에 필요한 필수 과학 및 예과 과목을 이수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두 학기 동안 43학점을 이수하는 과정입니다. 1년 내에 모든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들은 4년 MD과정에 입학하게 됩니다.
이에 맞춰 SGU 본사 직원 Cindy Lee님은 15명의 예비 입학생분들이 사전에 준비하고 가야할 부분들을 안내하기 위해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12월 8일 토요일에 진행하였습니다.
------------------------

현재 미국을 포함한 해외에서 공부하고 있어서 부득이 이번 모임에 참석하지 못한 분들을 제외하고 모두 참석해 주셨습니다.
무엇보다도 1월 입학을 앞두고 입학생 모두가 서로 어떤 분들인지 알면 현지에서 어려운 일에 부딪힐때 서로 도울 수 있는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고, 또한 항공권 보험 및 기타 현지에서 꼭 필요한 준비 품목을 알아두면 낯선 환경에서 바로 공부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모두들 참석해 주었습니다.





이번 2019년 1월 예비 입학생 모임은 JS호텔 분당 세미나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SGU 본사 직원 Cindy Lee님과 SGU 졸업생 닥터 김성득 선생님을 포함하여 총 12명이 참석을 해주셨고, 그레나다 입국부터 학교 기숙사에 도착해서 생활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특히, 김성득 선생님이 본인의 경험으로 최대한 학생들이 학업에 지장을 받지 않도록 무엇을 준비하고 가야할지를 추가적으로 안내해 주었고, 입학을 앞두고 미리 준비를 하던 입학생 분들도 서로간에 준비했던 팁들을 공유하면서 아직 미진한 부분들을 서로 도와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임 이후에는 JS호텔 분당 B1F 뷔페에서 저녁 식사를 함께 하면서 특히 김성득 선생님이 SGU에서 공부할때와 USMLE 시험 준비 노하우를 공유하는 매우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Cindy Lee님과 김성득 선생님은 모든 분들이 꼭 국제의사가 되기를 응원하며 모두 가서도 함께 잘 적응할 수 있도록 SGU 본사에서도 긴밀하게 도움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는 당부의 말을 꼭 전했습니다. 무엇보다도 학교 지원 시스템이 잘 되어 있기에 학생분들이 본인의 어려움을 학교에 적극적으로 알려주도록 주문했습니다.

내년 8월에도 입학을 확정하고 준비하는 분들이 계셔서 내년 6~7월 정도에 이 모임을 또 예정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입학자가 조금씩 늘어나면서 기초의학과정을 포함하여 지원 학생들이 학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