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PD수첩 방송에 대한 세인트죠지국제의대 정확한 정보 안내

작성자
SGU
작성일
2019-03-21 00:18
조회
2639
안녕하세요. 세인트죠지국제의대 본사입니다.

3월 19일 방영된 MBC PD수첩 1187회 "의대, 어디까지 가봤니?" (Link : http://bit.ly/2JpXP8M ) 편에서 헝가리 의대 및 최근 주목받고 있는 중앙 아시아 지역의 해외의대에 대한 문제점이 방송되었습니다.



해외의대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방송 첫 부분에서 그레나다 국가에 위치한 "세인트죠지 국제의대"에 대한 이름도 노출이 되어서 많은 분들이 헝가리 의대를 포함한 문제가 되고 있는 해외의대와 같은 것 아니냐는 걱정이 있으실 것 같아 "세인트죠지 국제의대" 본사의 정확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공유 드립니다.

SGU에 입학한 한국인 학생 현황



* 1977년 개교이래 1회 졸업생에 한국인 1명의 졸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대략 70여명의 졸업생이 배출되었습니다.

* 현재까지 미국 수련의에 매칭된 한국인 졸업생은 H1B 비자로 매칭되거나, NIW 및 EB5를 통한 영주권으로 미국 수련의에 매칭되고 있습니다.

* 2018년 6명의 한국인 졸업생이 미국 수련의 매칭되었고, 2019년도에는 3명의 한국인 졸업생이 미국 수련의로 매칭되었습니다.

* 다만, 최근 트럼프 행정부의 외국인 근로 제재에 대한 이슈가 부각되어서 H1B 비자로 미국 수련의 매칭이 전에 비해 까다로워 졌습니다.

졸업생 인터뷰 내용 : https://blog.naver.com/sgu_edu/221337738994

SGU 입학 조건



* SGU는 다음과 같은 입학 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 고등학교 졸업생 : 내신 평균 3.2점 이상 (4.0 만점 기준)

- 대학교 졸업생 : 학점 평균 3.2점 이상 (4.0 만점 기준)

- 공통 사항 : 토플 IBT 100점 이상, IELTS 7.0 이상 (IELTS는 영국에서 공부하는 프로그램 참가할 경우 필요)

* 고등학교 중퇴하고 검정고시 응시생

현재 SGU는 고등학교 중퇴 및 검정고시 응시생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검정고시 응시생이 그 이후 신뢰할 만한 교육과정을 이수한 경우 (예를 들어, 대학진학, A level , IB , 파운데이션 이수 등) 지원은 가능하며, 최신의 교육과정 성적을 가장 비중있게 심사합니다.

지원 조건 & 절차 안내 : http://sguedu.kr/about/application/

SGU 한국인 유급률 현황



* SGU 재학생(미국,캐나다 학생들포함) 평균 유급률을 24-25%정도입니다.

* 유급 기준은 GPA 4.0 만점, 3.2이하로, 유급 과목의 개수와 종류에 따라 교수님들의 심사를 거쳐 재시험 및 한 학기 Repeat 여부가 결정됩니다.

* SGU 의예과 과정은 MD 과정을 끝까지 이수할 수 있는지 학생들의 학업 실력을 다각적으로 평가하기에, 의예과를 성공적으로 이수한 학생이 본과를 진학한 경우 유급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유급률에 대한 한국인 졸업생 인터뷰 내용 : https://blog.naver.com/sgu_edu/221216140557

SGU 기숙사 & 생활 환경



* 기숙사 비용은 5개월 $3,800-5,400 정도이며, 1semester 씩 학교로 직접 납부 합니다.

* Term&Condition 상 신입생의 경우 그레나다 현지 및 학교 적응을 위해 1년 동안 기숙사 사용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학생이 기숙사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개인의 선택을 존중합니다.

* 대다수의 한국 학생들은 첫 학기~1년 정도 기숙사 생활 후 학교 근교에 개인적으로 집을 구해서 생활합니다. 개인 숙소를 구하는 경우, 학교에서는 일체 돈을 받거나 소개를 하지 않습니다.

* 그레나다 생활비는 (개인차가 있겠으나) 숙소비용을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800-$1,000 정도 발생합니다.

재학생이 경험한 기숙사 정보 : https://blog.naver.com/sgu_edu/221263836448

재학생이 직접 경험한 학교 환경 : https://blog.naver.com/sgu_edu/221253230890

* 현재까지 학교에서 파악된 한국인 졸업생의 진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순위 : H1B 비자로 미국 수련의 매칭 후 NIW로 미국 시민권으로 전환하여 전문의 과정을 밟음.

- 2순위 : 미국 수련의 매칭이 안되는 경우 대학교 및 기업에서 연구원으로 근무 하면서 NIW, EB5로 미국 시민권 전환하여 전문의 과정 밟음.

- 3순위 : 미국을 제외한 해외 국가에서 의사로 활동

*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하 국시원)이 안내하는 의사국가고시 응시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하는 외국의 의학을 전공하는 대학을 졸업하고 졸업한 국가의 의사 면허를 받은 자.

* SGU는 2018년 처음으로 인정 심사를 신청, 통과를 하였습니다. 현재 1명의 졸업생이 처음으로 국가 고시 시험을 준비중 입니다.

SGU 졸업생이 전하는 SGU 졸업 후 진로 : https://blog.naver.com/sgu_edu/221285155130

SGU 졸업 후 영국 수련의 과정 : https://blog.naver.com/sgu_edu/221372537361

SGU와 협력하는 유학원을 통한 지원



* SGU 지원은 온라인 지원 혹은 유학원을 통해 가능합니다.

* 유학원이 제공하는 컨설팅과 서비스의 범위가 다르기에, 유학원 선택은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SGU는 유학원이 학생들에게 받는 상담비 포함 그 어떤 비용에 대해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SGU 한국담당직원 (한국인)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Min Kwon ( mkwon1@sgu.edu)

또한 매월 본사에서 직접 진행하는 설명회를 통해 세인트죠지국제의대 프로그램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명회 일정 : http://sguu.kr/session